본문 바로가기

여행/중국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얼하이호수 따라 한바퀴 여행, 双郎古镇 솽랑구전

반응형

 

 
얼하이 호수를 보고 나니 얼하이를 좀 더 즐기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洱海生态廊道 얼하이생태랑도

오늘은 희주고진 喜州古镇 에서 돌아오는 길에 들른 곳을 포스팅하려 한다.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희주고진 喜州古镇(시조우구쩐, 시저우구쩐), 볼거리, 먹거리운남성 따리에는 고

mj9541.tistory.com



그래서 다음날은 얼하이 호수를 따라 한바퀴 도는 여행을 하기로 결정.

얼하이 호수 크기가 엄청 크기 때문에 얼하이 호수를 끼고 자동차를 타고 돌면 대략 5~6시간이나 소요된다고 한다.

그래서 다른 일정은 추가하지 않고 하루 날 잡아서 얼하이 호수 여행을 하기로 함.



따리대학교 근처에 숙소를 잡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출발을 했다.

많은 사람들이 도로에 한 가운데로 나와 얼하이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었다.

얼하이 호수가 보이는 모든 곳이 사진 명소인 듯 ㅋ



어느 휴게소에 들러 찍어본 얼하이 호수의 모습.

얼하이 호수를 끼고 다니는 거라 어디를 가도 얼하이 호수와 함께였다.



그러다 들르게 된 솽랑구전 双郎古镇

따리의 유명한 옛 마을 중 하나로 지인이 꼭 가보라고 추천해 준 곳이라 들러 보았다.



바로 전에 喜州古镇 희주고진을 다녀온터라 사실 큰 감흥은 없었지만 온김에 좀 더 둘러보기로 했다.



희주고진보다는 좀 더 정돈이 잘 된 느낌이랄까.

조금 더 현대화된 느낌이었다.



골목을 지나다 또 마주치게 된 얼하이 호수.



여기는 바람이 불어서 그런지 파도가 일어 호수이지만 바다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긴 이미 얼하이의 이름 자체에 바다를 뜻하는 海 글자가 있는 걸보니 이곳 사람들은 여길 바다처럼 여기고 있는 것 같긴 하다.

북적대는 거리가 부담스러울 때 한번씩 골목 쪽으로 주의를 기울여보아도 좋을 듯 싶다.

얼하이 호수를 바라보면 다시 마음이 차분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테니.



이젠 눈에 익어버린 백족 스타일로 염색한 천으로 만든 옷들.

첨엔 새로웠는데 계속 보니까 여기 또 있네 이런 생각만 들뿐이다 ㅋ



운남성의 특산물인 커피 가게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었다.

커피 맛이 전보다 많이 좋아져서 이젠 선물용으로도 손색 없다.



어디서나 팔고 있는 수공예 악세서리.



전통옷을 입고 사진을 남겨보아도 좋지만 나는 그냥 통과 ㅋ



감자랑 옥수수 등을 구워 파는 곳도 있었다.

배가 고팠음 하나 사먹었을텐데...아숩 ㅠ



또 다른 운남성 특산품인 버섯들.

버섯으로 장아찌와 말린 버섯을 주로 팔고 있었다.

한국에선 금값인 송이버섯도 운남성 특산품인데 한국보다는 저렴한 가격이 구매가 가능하다.

버섯 장아찌는 시식이 가능해서 먹어봤는데 예상 외로 입맛에 잘 맞아서 놀랐다.

밥반찬하면 딱 좋을 것 같아 하나 사고 싶긴 했는데 아직도 여정이 많이 남아 있어서 포기...



수국 꽃인가?

넘 예뻐서 지나가다 사진으로 남겨봄.



꽃으로 담은 술을 파는 곳.

대부분 시음이 가능하니 술을 좋아한다면 맛보는 것도 괜츈.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보이차의 고장답게 차를 파는 곳도 많이 있었다.



큰 미련 없이 간단하게 휙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솽랑구전 인증샷을 남기고 다시 얼하이 여행을 떠났다.



지나가다 예쁘다 싶으면 차에서 내려서 풍경을 감상했다.

자유여행이라 맘대로 구경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는 ㅋ



물 맑은 것 좀 보소~



얼하이 호수의 다양한 모습을 눈과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이 얼하이 호수 일일여행의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따리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얼하이 호수 여행.

하루종일 얼하이 호수만 보았는데도 질리지 않았다.

얼하이 호수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




따리의 다른 옛 마을이 궁금하다면?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희주고진 喜州古镇(시조우구쩐, 시저우구쩐), 볼거리, 먹거리

운남성 따리에는 고진(古镇, 구쩐), 쉽게 말하면 오래된 마을들이 많아서 각 고진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처음 다녀온 곳은 희주고진, 중국어로 시저우구쩐이라고 부르는 곳. 따리대학교 쪽

mj9541.tistory.com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대리고성(大理古城, 따리구청), 카페, 먹거리

시저우구전 喜州古镇과 솽랑구전 双郎古镇에 이어 따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따리 가볼만한 곳인 따리구청 大理古城을 다녀왔다.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희주고진 喜州古镇(시조우

mj9541.tistory.com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따리 여행 중 단연 최고였던 사계고진(沙溪古镇, 샤시구전)

니아오띠아오샨을 다녀오면서 따리 가볼만한 곳인 샤시구전이 좀 더 근접해졌기에 샤시구전 근처 민박에서 하룻밤 묵고 다음날 샤시구전을 구경하기로 했다.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mj954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