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중국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洱海生态廊道 얼하이생태랑도

반응형

 

 

 

오늘은 희주고진 喜州古镇 에서 돌아오는 길에 들른 곳을 포스팅하려 한다.

 

운남 따리여행/ 따리 가볼만한 곳 - 희주고진 喜州古镇(시조우구쩐, 시저우구쩐), 볼거리, 먹거리

운남성 따리에는 고진(古镇, 구쩐), 쉽게 말하면 오래된 마을들이 많아서 각 고진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처음 다녀온 곳은 희주고진, 중국어로 시저우구쩐이라고 부르는 곳. 따리대학교 쪽

mj9541.tistory.com



洱海生态廊道 얼하이생태랑도

희주고진에서 따리구청 쪽으로 돌아오는 길에 위치한 얼하이 호수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얼하이 호수의 맞은 편에 보이는 풍경부터 투척~

날이 흐린탓에 산이 잘 안보여서 아쉽긴 하나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져 있었다.

자전거나 띠엔동을 타고 이곳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곳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일 듯 싶다.



이건 洱海生态廊道 얼하이생태랑도에서 보이는 얼하이 호수의 풍경.

물멍 때리기 딱 좋은 곳이다.

특히 호수 속에서 자란 나무의 모습이 조금 낯설고도 정말 신기했다.



다행히 얼하이 호수 쪽엔 구름이 덜 끼어 있어 파란 하늘이 아직 있었다.

그 덕에 물이 더욱 투명해보였다.

얼하이 호수 물은 유난히 맑고 깨끗해서 더 특별한 느낌이다.



호수 사이로 난 돌길 위를 거닐면 얼하이 호수와 더 가까워진 기분이 든다.

잔잔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얼하이 호수에서 풍겨오는 싱그러운 냄새가 참 좋았다.



얼하이 호수를 보고 나니 왜 다들 얼하이 얼하이 하는지 알 것 같았다.

그저 바라보고만 있어도 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 ㅋ

얼하이 호수에서 받은 그 좋았던 기분과 싱그러웠던 느낌이 그리워 언젠가 다시 따리를 찾게 될 듯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