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남해여행/ 남해맛집-남해 다랭이마을 맛집 시골할매막걸리 솔직후기

반응형

다랭이마을 투어를 마치고 구경하면서 봐둔 다랭이마을 안에 있는 식당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다.

남해여행/ 남해 가볼만한곳-뷰가 멋진 남해 다랭이마을

남해 오션뷰 숙소 브릭하우스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마지막 여름 휴가 날의 첫번째 코스로 떠난 곳은 바로 다랭이마을. 남해여행/ 남해숙소-남해 가성비 좋은 오션뷰 브릭하우스펜션 남해 일식

mj9541.tistory.com



우리가 간 곳은 시골할매막걸리이다.

원래는 촌할매막걸리로 가려고 했는데 문을 안열어서 시골할매막걸리로 갔는데 예상외로 뷰가 멋진 곳이어서 좋았다.



시골할매막걸리

주소: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679번길 17-37(홍현리 918-14)

영업시간: 매일 08:00~20:00

주차: 다랭이마을 주차장


시골할매막걸리는 외부 자리에서도 식사가 가능한데 뷰가 너무 좋다.

그래서 그런지 더운데도 밖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우리는 습하고 더운 것이 최고치에 이르렀기 때문에 뷰 좋은 외부 자리를 포기하고 내부로 들어갔다.

근데 내부라고 해도 문을 다 열어놔서 시원하지도 않았다ㅠㅠ

그나마 좀 시원할까 싶어 대형 선풍기 가까이 자리를 잡았음.

자리를 잡고 옆쪽 벽을 보니 가게의 역사가 담긴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길래 한번 찍어봤다.



매 테이블에는 이렇게 메뉴판이 붙어 있다.

더워서 힘든 상태라 뜨거운 음식은 먹을 수가 없었는데 비빔빕 하나 빼고는 메뉴들이 하나같이 다 뜨거운 종류라니...

사실 다 필요없고!!

냉면이 젤 먹고 싶었다.



그 와중에 벽을 봤는데 메뉴판에는 없는 도토리 묵밥이 딱 보였음 ㅎㅎ

오아시스 같은 느낌이랄까 ㅋ

고민할 필요도 없이 바로 묵밥 2개를 주문했다.

참고로 여기는 카운터에서 주문하고 선결제하는 시스템임.



기다리는 동안 수저통에 붙여진 이벤트를 발견.

네이버 플레이스에 영수증 리뷰를 남기면 음료수 1병이 서비스라고 해서 별로 어려운 것도 아니라 바로 실행에 옮겼고 지나가던 직원분께 보여드렸다.



그리고 사이다를 받았다 ㅎㅎ

단호박 식혜는 주문한 건데 맛은 있었지만 여름이라 그런가 텁텁한 느낌이 영...

청량감 있는 사이다가 더 시원하고 좋았다.



곧이어 나온 도토리묵밥.

살얼음이 동동 ㅎㅎ

비주얼부터 시원해보여서 보자마자 매우 만족스러웠다.



밑반찬은 요렇게 세가지 나왔다.

양파 장아찌랑 김치랑 열무김치.

도토리묵밥 육수 자체가 워낙 새콤해서 반찬에 손이 많이 가진 않았다.



시골할매막걸리 도토리묵밥 맛은 새콤한 맛이 강해서 처음엔 입맛 돋구는 역할을 제대로 했다.

더위에 지쳐서 입맛이 없었는데 한숟갈 먹자마자 입맛이 살아나는 느낌이었음.

근데 새콤한 게 먹다보면 금방 질린다는 장점이...

그래도 덕분에 더위는 다 식힐 수 있었다 ㅎㅎ

다른 음식은 안먹어 봐서 잘 모르겠지만 다른 테이블에선 그 더위에도 팔팔 끓는 칼국수를 많이 먹고 있던 걸 보면 칼국수 맛집인가 싶기도 했다.

덥지만 않았음 나도 해물칼국수 먹고 싶었는데ㅠ

암튼 시원한 날씨에 외부 자리에서 멋진 뷰를 바라보며 해물칼국수를 먹기엔 딱 좋을 거 같다.


배부르니 차마셔야지?

남해 오션뷰 카페로~

남해여행/ 남해카페-남해 오션뷰 카페 남해라운지32

다랭이마을에서 점심 먹고 가볍게 차 한잔 하고 싶어서 여행 전부터 눈독 들여 놨던 카페로 갔다. 남해여행/ 남해맛집-남해 다랭이마을 맛집 시골할매막걸리 솔직후기 다랭이마을 투어를 마치

mj954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