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우체국 알뜰폰 인터넷으로 신청, 개통하는 방법/ 아이즈 모바일 터치폴더2 리뷰

반응형

요즘엔 알뜰폰 통신사에서도 경쟁력 있는 상품과 파격적인 혜택을 많이 선보이고 있어서 저 같은 실속파 소비자는 그냥 지나치기가 어렵더라구요. 저 역시 몇년간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면서 합리적인 요금제 덕분에 통신 요금 절감 혜택도 많이 봤고 큰 불편함 없이 아직까지 만족스럽게 쓰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우리집 수험생 친구에게도 알뜰폰을 해주기로 했어요. 전화와 문자만 사용할거라 피쳐폰을 선택했는데, 이렇게 수험생폰, 효도폰, 세컨폰으로 피쳐폰 쓰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제가 선택한 알뜰폰 통신사는 바로 우체국이에요.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 비해 가격적으로 선택의 폭이 훨씬 크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의 우체국 알뜰폰 개통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신청했어요. 먼저 인터넷 신청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드릴게요. 모바일 화면을 사용했으니 참고하세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첫화면에서 알뜰폰을 선택, 그 다음 화면에선 알뜰폰 구매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휴대폰+요금제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맨 밑부분에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저는 피쳐폰과 데이터 차단이라는 옵션을 선택하고 검색눌렀어요.


선택한 옵션에 맞게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위 사진은 그 중 제가 선택한 상품입니다. 터치폴더2_이벤트라는 상품인데요. 전화와 문자만 사용할거라 기기값이 있는 건 좀 부담스럽고 아까운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상품은 기기값도 없고 24개월 약정, 그리고 월 5,500원에 음성 80분, 문자 100건이 기본 제공된다고 하네요. 수험생이 쓰기에 알맞은 조건처럼 보입니다. 같은 조건에 기본 제공량이 다른 상품도 있으니 찾으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밑으로 내리면 가입상품 정보를 선택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일시불 구매, 24개월 약정은 고정으로 선택이 되어 있고, 신규가입인지 번호이동인지, 기기변경인지만 선택하면 됩니다. 그 밑에는 본인인증선택란이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본인인증이 어렵거나 미성년자, 대리인 신청의 경우엔 우체국에서 본인인증을 선택하면 되고, 신용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신용카드를 이용한 본인인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인증하는 방법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본인인증을 하고 양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을 완료하면 신청 확인서가 뜹니다. 그리고 나서 잠시후 알뜰폰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 메세지 한통을 받았네요. 다음날이 공휴일이었기에 그 다음날 바로 해피콜을 받았습니다. 해피콜의 내용을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먼저 본인 확인을 한 후 본인인증에서 사용했던 신용카드의 정보를 물어보더군요. 그리고 요금제, 휴대폰이 1년 보증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는 점, 1개월 후 해지가 가능하나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점 등을 설명하고 휴대폰을 보내주겠다고 하네요. 그리고 바로 다음날 오후 택배로 휴대폰을 받았습니다. 이 정도면 업무처리가 빠른 편인 것 같네요.


내용물을 상자에서 꺼내 보았습니다. 유심, 유심설치설명서, 휴대폰 박스가 들어 있네요.


상자를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제조사명과 모델명, 스펙 등의 정보가 쓰여져 있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화와 문자만 사용할 것이므로 저는 이런 점들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선택했습니다. 이 상품을 선택한 분들이라면 저처럼 크게 개의치 않으실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참, 컬러는 블랙, 실버 두 가지 종류가 있구요, 제가 선택한 컬러는 실버입니다.


상자에 들어 있는 구성품입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 휴대폰, 배터리, 충전잭, 이어폰, 충전기가 들어 있네요.


휴대폰을 여러 각도로 찍어 보았습니다. 예전에 쓰던 폴더폰이 생각나서 추억이 돋네요...


함께 온 사용 등록 설명서입니다. 개통 번호가 맨 위에 쓰여 있고 유심 장착 방법이 나와 있네요.


유심을 장착해보았습니다. 뒷면 배터리 덮개를 먼저 열어야 하는데 잘 안열어져서 여느라고 애 좀 먹었네요. 많이 뻑뻑해서 여실 때 깨지지 않게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유심은 제일 큰 테두리를 따라 떼어내고 위 사진과 같은 위치에 끼워 넣습니다. 그리고 나서 배터리를 끼우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휴대폰 전원을 1~2회 껐다 켰다 합니다. 그런데 저는 한번에 등록이 됐어요. 설치하는 건 이제 다 끝났어요.


반품 관련 안내서도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사용 후기입니다. 우리집 수험생이 요 며칠 터치폴더2를 만져보더니 반응 속도가 많이 느리다고 하네요. 그런데 전화와 문자를 사용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으니 그럭저럭 쓸만하다고 합니다. 저와 같은 상품을 사용하실 분들은 기기의 성능에 대해서는 큰 기대 마시고 기본 기능과 저렴한 가격만 고려하신다면 사용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