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중국

칭다오근교여행 산동 청주青州고성 밀크티 맛집/슈퍼대디 超级奶爸 奶茶

반응형
오늘은 중국 산동 청주에서 유명한 여행지인 고성(偶圆街)을 방문 했을때 먹었던 슈퍼대디(超级奶爸)라는 밀크티 가게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중국에는 밀크티 가게가 엄청 많은대요. 사람들이 많이 여행지에는 거의 한집걸러 하나 꼴로 밀크티 가게가 보일 정도로 밀크티 가게가 많아요. 그만큼 중국인들의 밀크티 사랑은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밀크티의 종류와 가격, 밀크티에 들어가는 재료 또한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밀크티는 가장 기본적인 맛의 밀크티 입니다.
기본적인 맛이라 해도 안에 들어가는 우유의 종류와 시럽에 따라 맛과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보통 가격이 싼 밀크티의 경우에는 안에 우유가 아닌 전지 분유 같은걸 사용한다고해요. 그리고 밀크티 안에 시럽이 아닌 흑설탕을 녹여서  사용하기도 해요. 요즘 한국에서 유행하는 흑당 밀크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가 먹었던 밀크티는 우유와 시럽을 사용한 아주 일반적인 밀크티 입니다.

슈퍼대디라는 이름의 밀크티인데요. 간판에 아빠 얼굴이 그려져 있네요. 가게 위치는 청주 고성 길의 중간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종류가 참 많죠?ㅎㅎ
밀크티 뿐 아니라 과일 음료도 있고 소다가 들어가있는 음료도 있어요. 가격은 10위안에서 16위안까지 다양해요.
제가 마신 밀크티는 原味奶茶yuánwèi nǎichá입니다. 번역하자면 원래의 맛 밀크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가격은 10위안 한국돈으로 1700원이네요.
제가 주문한 것과 동일하게 주문하시려면 이렇게 말씀하시면 알아들을 거에요.
原味奶茶一杯yuánwèi nǎichá yìbēi
위엔웨이 나이차 이빼이(기본나이차 한잔)
加冰jiābīng 지아빙(얼음 추가)


기다리면서 내부 사진을 몇 장
 찍어보았어요. 내부에서 앉아서 먹기에는 가게가 좁아요. 의자도 없고요 ㅎㅎ


이렇게 예쁘게 생긴 용기에 밀크티를 담아주네요. 가격이 1,700원 밖에 안해서 별 기대는 안했는데 상당히 고급지고 느낌이 있네요 ㅎㅎ

병이 예뻐서 자꾸 사진을 찍게 되요 ㅎㅎ


빨대도 평범하지 않은 포장으로 되어 있어요 ㅎㅎ 맛을 보기 전이었는데 느낌이 상당히 좋았어요. 역시 사람은 보이는 것에 영향을 많이 받나봐요 ㅎㅎ


맛은 코코 밀크티보다 살짝 연한 맛이에요. 그리고 코코에 비해서 달지 않아요. 코코 밀크티의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상당히 싱겁고 밍밍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 저 역시 코코 밀크티를 가장 좋아하는지라 여기 밀크티는 약간 싱거웠어요. 날씨가 더워서 얼음을 넣어달라고 했는데 얼음을 안넣는게 더 나을뻔 했어요.
하지만 분유로 만든 싸구려 밀크티들보다는 훨씬 맛있어요. 맛보다는 포장이 예쁜게 가장 맘에 드네요 ㅎㅎ
점수를 주자면 10점 만점에 7.5점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