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중국

중국 생활 필수 어플 - 美团 메이투안으로 할인받기!!

반응형
美团 메이투안은 한국의 위메프, 티몬, 쿠팡과 같은 중국의 대표 소셜 커머스 어플입니다. 음식은 물론 호텔, 기차,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매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국 생활의 필수 어플로 여겨지고 있죠.

저도 중국에서 생활하면서 메이투안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주로 외식을 할 때 메이투안을 많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메이투안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매장들이 많기 때문에 먹기 전에 항상 메이투안에 할인 정보가 있는지 먼저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할인 폭이 꽤 큰 곳도 있기 때문에 돈도 많이 절약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 제가 메이투안 어플을 사용해서 피자를 할인받아 사먹었는데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 과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메이투안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음식명이나 가고 싶은 매장의 상호명을 씁니다. 저는 피자를 찾고 싶었기 때문에 중국어로 披萨라고 쓰고 검색을 했습니다.


그러면 위쪽에는 点外卖 배달주문을 할 수 있는 매장이, 아랫쪽에는 去店里 방문하여 먹을 수 있는 매장의 리스트가 뜹니다. 별도의 장소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나의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들을 우선적으로 보여줍니다. 전 제가 있는 곳에서 제일 가까운 500미터 거리에 있는 피자 매장을 선택했습니다.


늦은 저녁 시간이었기 때문에 저는 먼저 영업시간을 확인했습니다. 밤 9시까지 영업한다고 쓰여 있네요. 중간정도 위치에는 10원권을 7.9원에 살 수 있는 优惠 혜택도 보이네요. 저는 그 밑에 피자 사진 보이시죠? 피자 한 판을 24.9원으로 할인해서 판매한다길래 抢购 구매하기를 눌렀습니다.


상세내역이 떴네요. 2选1는 두 가지 종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원래 30원 짜리의 피자인데 메이투안으로 구매하면 8.3折 즉 17프로 할인이 되어 24.9원에 살 수 있네요. 크기는 10寸, 작은 사이즈이지만 저는 저녁을 이미 먹었고 간단한 야식을 할 예정임으로 그 정도면 충분할 것 같네요. 상세내역을 확인했으니 이제 立即抢购 즉시구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주문서가 작성이 됩니다. 쿠폰이 있다면 사용할 수 있지만 저는 없으니까 패스... 수량과 금액을 확인하고 提交订单 주문서 제출을 선택합니다.


결제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메이투안지불을 이용하면 할인을 더 해주지만 전 해당사항이 없음으로 쯔푸바오를 선택하고 초록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付款方式을 확인해야 하는데, 저의 경우에 한 가지 방식은 쯔푸바오와 연결되어 있는 중국 은행의 계좌에서 빠져나가도록 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쯔푸바오에 따로 돈을 충전할 수 있는데 그 돈으로 결제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파란색 버튼을 눌러 즉시 결제합니다.


쯔푸바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는 완료됩니다.


이제 매장에 가서 주문을 해야합니다. 메이투안 어플의 아래쪽에 보면 订单 주문내역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선택하면 구매내역이 쭉 뜨는데요. 사용하지 않은 내용은 옆쪽에 待消费 사용대기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맨 위에 피자 구매한 거 보이시죠? 그 부분에 查看券码 티켓번호보기라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코드가 뜹니다. 이 코드를 매장에 가서 보여주면 직원이 스캔을 합니다. 피자 2종류 중 어떤 것을 먹을건지, 포장해 갈건지 아니면 매장에서 먹을건지 물어보네요. 전 매장에서 먹기로 했어요.


피자가 나왔습니다. 비닐장갑이랑 같이 주네요.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한국 돈으로 4천원 남짓인 피자 맛이 어떤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전 맛있게 먹었답니다. 메이투안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네요.

메이투안을 아직 이용해보지 않으셨다면 꼭 이용해보세요. 우리도 할인 받아서 현지인 부럽지 않게 중국에서도 알짜배기로 살아보자구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