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기 광주 맛집] 물오른 바다 간장게장, 꼬막 비빔밥 맛집

반응형
오늘은 부모님과 함께 다녀온 경기도 광주의 맛집 "물오른 바다"라는 보리굴비, 간장게장, 꼬막 무침 전문점을 소개해드립니다.
참고로 협찬 받아서 쓰는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분당 양평, 용인,이천에서 한시간 내외로 가까운 거리이고요.
분위기도 괜찮고 음식도 깔끔하고 푸짐해서 남녀 노소가 모두 만족하며 즐길 수 있는 맛집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물오른바다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현산로385번길 51

주차 공간도 널널하고요. 경안천 줄기 옆에 위치해 있어서 야외 테라스에서 경치를 즐기실 수도 있어요.


이분이 이 식당의 대표이신데요. 예전에 같은 자리에서 "야반"이라는 한정식 집을 운영하셨었는데 그 때 방송에도 나오셨더라고요. 저는 예전에 이곳이 "야반"일 때도 와본적이 있는데 그때도 음식이 참 정갈하고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었어요.


식당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고급지면서도 과하지 않은 인테리어에 내부가 꽤 넓어서 손님이 많아도 답답한 느낌이 없네요.


메뉴는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음식의 완성도가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저희는 4명이서 꼬막무침 2인분, 간장게장 2인분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꼬막비빔밥은 이렇게 나와요. 이게 2인분인데요. 2명이서 먹기 어려워요 ㅎㅎ 거의 3인분은 되는듯.
안에 들어있는 밥을 꼬막무침과 함께 잘 비벼서 드시면 되요. 꼬막도 엄청 실하고 많이 들어 있어요. 함께 나오는 김에 꼬막비빔밥을 싸서 간장에 찍어 막으면 완전 꿀맛이랍니다~


다음은 간장게장인데요. 게가 좀 작은 사이즈이긴한데 살이 아주 꽉 차있어요. 껍질도 연해서 먹기도 편하네요. 비린 맛은 전혀없고요. 짜지 않으면서 고소고소한게 역시 밥도둑이네요. 게는 2인분에 6마리 들어 있었던것 같아요.


밑반찬도 참 푸짐하게 나오죠?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까지 다 맛있기 어려운데 여기는 밑반찬들까지도 맛을 꼼꼼히 신경쓰시는 것 같아요.


입구에는 뻥튀기와 커피가 마련되어 있어요.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는 카페가 바로 옆에 붙어있으니 뻥튀기 한그릇 퍼가지고 들어가서 차와 함께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식이라서 그런지 먹고나서 속이 편하네요. 이상 경기 광주 맛집 '물오른바다'였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