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전자기기

앱추출 어플/apk파일 추출하는 방법

반응형
중국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할 수 없다보니 한국에 들어오면 중국에서 사용할  vpn어플들과 기타 프로그램들을 대부분 다운받아가곤 하는데 때로는 휴대폰에 설치해놓은 모든 vpn들이 막혀버릴때가 있습니다. 꼭 이럴때 참 난감하게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야할 일이 생기곤 하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모든 vpn이 막혀버렸는데 스마트폰이 먹통이 되어 초기화를 해야하는 상황이었어요ㅠ

중국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은 많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는 이유 가운데 한 가지는 중국내에서 중요한 국가 행사가 있을때 정부에서 언론과 미디어를 더욱 통제하기 위한 시도 때문일때가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이러한 시기에 중국 당국은 자신들의 강력한 인터넷 통제망인  "만리장성 방화벽"의 보안을 상향 조정함으로 자국민들이 중국내에서 다른 나라의 미디어를 접촉하지 못하도록 강화한다고 해요.

어쨌든 중국 생활 중 vpn이 안될 때, 그리고 중국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친구들에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용한 어플을 알려주고 싶을때 사용했었던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앱 추출

앱추출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 어플의 설치 파일(apk)을 추출해내는 것을 가리킵니다.

저의 경우에는 중국에서 스마트폰을 초기화를 했는데 초기화 했으니 당연히 vpn도 없고 구글이 막혀있어서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할 수 없어 필요한 어플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에 앱추출이라는 어플로 apk파일을 추출해서 다른 사람에게 메일이나 블루투스 등으로 보내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는 이 어플을 집사람 스마트폰에 깔고 집사람 스마트폰에 있는 vpn어플을 추출해서 블루투스로 제 핸드폰으로 받아서 결국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네요. 이런 문제 말고도 가끔 apk파일이 필요할 때가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지금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라진 예전 "네이버 중한사전"  이 사전을 참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죠. 지금은 다른 사전으로 대체되었어요. 하지만 예전 "네이버 중한사전" 어플을 갖고 있다면 앱추출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어요. 이처럼 apk파일을 사용해야 할 때에 앱추출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해보면 위의 사진처럼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어플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앱추출을 하고 싶은 어플을 선택한 뒤에 아래의 APK 추출 버튼을 누르면 apk파일이 저장됩니다. 저장 위치도 원하는 곳으로 설정할 수 있다.

위의 사진에 표시되어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면 추출한 apk파일을 바로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요?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apk파일 추출하는 방법, "앱추출 어플 사용하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