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하동여행/ 하동맛집-깔끔한 한정식 청국장 맛집 무량원식당

반응형

매암제다원에서 차 한잔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후 맛난 점심을 먹으러 미리 조사해두었던 무량원 식당으로 출발했다.

하동여행/ 하동 가볼만한곳-비오는날 매암제다원 솔직후기

하동 촌캉스 숙소 금향다원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향한 매암제다원. 하동여행/ 하동숙소-하동 촌캉스 힐링 숙소 금향다원 하동 현지인 추천 찐맛집 여명가든에서 오리고기를 맛있게 먹고 미리

mj9541.tistory.com



무량원식당은 정갈한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데 특히 청국장을 직접 만들어 팔기 때문에 청국장 맛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했다.

그 때 한창 청국장이 엄청 먹고 싶었을 때라 고민없이 이곳에 가기로 결정했었음.



무량원식당

주소: 경남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2770 무량원(흥룡리 1117-1)

영업시간: 매일 9:30~20:00

주차 가능


무량원식당은 건물도 한옥 같아서 분위기도 괜찮고 꽤 멋스러웠다.



내부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이 멋짐.

수형이 돋보이는 나무와 푸른 논의 풍경에 안구가 정화되는 기분이 들었다.



무량원식당 메뉴판 사진.

맛집답게 메뉴 종류가 단순하다.

재첩정식과 청국장정식이 주메뉴인듯 하고 그 외에도 비빔밥이나 재첩회, 재첩전이 전부임.

가격도 이 정도면 저렴한 편인듯.

특이한 것이 구례와 하동에서는 재첩이 유명해서 그런가 어딜가나 재첩 음식을 팔고 있었다.



그런데 무량원식당은 반찬 리필이 안된다는...

약간 정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나는 반찬 리필을 잘 안하는 편이라 크게 신경쓰이거나 서운하진 않았다 ㅎ

모든 재료의 원산지는 국내산이니 안심하고~

청국장 맛집 답게 청국장 효능까지 붙여놨다.

덕분에 청국장이 아스피린보다 혈전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는 놀라운 정보를 입수했다.



무량원식당 반찬들.

반찬이 다 하나같이 정말 정갈하고 깔끔했다.

전라도랑 붙어있어서 그런지 전라도의 맛도 많이 느껴졌음.



밥과 청국장까지 더하면 청국장정식이 완성된다.

8천원에 이 정도 상차림이라니...

맛과 분위기는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가성비거 좋은 맛집이기도 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청국장 역시 맛있었음.

짜지 않고 냄새가 심하지도 않아서 먹기 딱 좋았다.

근데 식사량이 많은 사람들에겐 좀 적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다.

나도 많이 먹는 편은 아닌데 음식이 입맛에 맛다보니 더 먹고 싶었다는 ㅎㅎ

그치만 먹는 건 뭐든 조금 아쉬울 때 스톱해야 좋은 법~

정갈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한정식 맛집으로 무량원식당을 추천한다.


이제 하동여행을 마치고 바다 보러 남해로~

남해여행/ 남해 가볼만한곳-비오는날 독일마을 쿤스트라운지

하동 맛집 무량원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우리는 남해로 출발했다. 하동여행/ 하동맛집-깔끔한 한정식 청국장 맛집 무량원식당 매암제다원에서 차 한잔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후 맛난 점심을

mj9541.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