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광주퇴촌맛집>라또마떼 레스토랑 이태리 화덕피자,파스타 맛집

반응형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는 분위기 좋은 맛집들과 카페들이 참 많아요. 주변 경관도 분위기 있고 아름다워서 주말이 되면 연인들이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들 찾는데요. 오늘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 위치한 화덕피자 맛집 "라또마떼"라는 레스토랑에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퇴촌면 정영로941-9 라또마떼

밖에서 봤을때는 그냥 평범한 가정집처럼 생겨서 내부가 별로 기대되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내부로 들어와보니 정말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네요. 고전적이면서 고풍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인상적이네요. 분위기에 취해 흘러나오는 음악도 감미롭게 들리네요 ㅎㅎ
식사하러 레스토랑에 갈때 맛도 맛이지만 분위기 역시 중요한 고려 대상이잖아요? 라또마떼 레스토랑의 분위기는 10점 만점에 10점 주고 싶네요~

라또마떼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3명이서
치즈피자(25,000원)
로제쉬림프 스파게티(18,000원)
올리브오일 스파게티(15,000원)
salad 스페셜 드레싱(12,000원)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사장님이 주문 받으러 오셨을때 이런 물병에 물을 담아 주시네요. 물병이 너무 근사해서 사진을 남겼습니다. 물병 하나로 호감도가 살짝 또 올라갔음 ㅎㅎ

주문한 치즈피자가 화덕에 구워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피자를 화덕에서 구울때 장점은 열이 직접적으로 반죽에 닿지 않고 내부의 뜨거운 공기가 순환되면서 재료가 안쪽부터 익기 때문에 피자의 풍부한 맛과 향을 잃지 않는다고 해요.


치즈피자 먹어보니 매우 담백하고 고소하네요. 예상되는 정확히 그 맛이에요. 꿀과 함께 먹으니 더 꿀맛(?)이네요 ㅎㅎ

이건 salad 스페셜 드레싱 인데요. 저는 이 메뉴가 제일 맛있었어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었요. 새콤 달콤 짭잘함이 잘 조화되어 있네요.

이건 로제 쉬림프 파스타에요. 이 파스타도 맛있었어요. 큼직한 새우가 많이 들어가 있네요 ㅎㅎ 약간의 매콤함이 더해서 느끼함을 잘 잡아줘요.

마지막으로 올리브오일 파스타에요.
이 파스타도 괜찮았어요. 올리브오일의 향긋한 맛이 살아있어요. 여기에도 새우가 들어가는데 새우와 뿌려져있는 치즈와 야채를 면과 함께 먹으니 더 풍부한 맛이 나네요. 맛있었어요.

셋이서 총 7만원 나왔네요ㅎㅎ
총평을 하자면 오늘 다른 피자를 안먹어봐서 아쉽긴 했지만 오늘 먹은 메뉴들에서 개인적인 느낌은 피자보다는 파스타가 더 맛있었어요.
샐러드스페셜>로제파스타>올리브오일파스타>치즈피자
이렇게 평가할 수 있겠네요.
또한 아쉬운 점은 피자 가격이 비싸다는 것.
피자가 맛있긴 하지만 또와서 먹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의 가성비는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분위기가 정말 좋았다는 점!! 맛도 10점 만점에 7.5점 이상은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광주 퇴촌이나 양평 쪽에 드라이브 오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